“윤석열 정부의 국정 성과 제대로 알리겠다”

15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장예찬 부산 수영구 국회의원 후보가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15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장예찬 부산 수영구 국회의원 후보가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막말 논란’으로 국민의힘 공천이 취소된 장예찬 후보(부산 수영구)가 18일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장 후보는 “잠시 당을 떠나지만, 수영구 주민들과 함께 반드시 승리해서 돌아가겠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이날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을 향한 제 마음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면서 “반드시 승리해 국민의힘으로 돌아가 웰빙정당을 전투형 정당으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부족하고 철없는 20대 시절의 말실수가 부끄럽지만, 그럼에도 수영구 주민과 당원들의 선택을 저버릴 수는 없었다”면서 “실수를 딛고 성장하며 사회에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의 프레임을 깨고 윤석열 정부의 국정 성과를 제대로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장 후보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형수님에게 패륜적인 쌍욕을 하고도 뻔뻔하게 야당 대표로 전국을 돌아다니고 있다”며 “과거라고 해도 이런 패륜 쌍욕을 한 이 대표가 셀프 공천받는 것에 대해서 더 엄격한 잣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장 후보는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고등학생과 성인의 성관계도 합의하면 처벌하지 말아야 한다는 칼럼을 썼다”며 “조 대표가 고위공직자 시절 언론에 버젓이 남긴 글도 저와 똑같은 잣대로 평가해달라”고 주장했다. 그는 “측근을 보내 성상납 무마 7억 각서를 쓴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의 공천은 문제가 없느냐”고 덧붙였다.

한편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7일 무소속 출마 후 재입당과 관련해 “무소속 출마는 본인 선택이지만 과거처럼 당의 입장에 반발해 무소속으로 나갔지만 설령 당선된 다음 복당한다, 이런 생각이라면 저는 그런 것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